대전새미래중 김형석, 박원재 학생 제36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금상 수상

이채봉 / 기사승인 : 2023-08-05 12:04:25
  • -
  • +
  • 인쇄
▲ 김형석(왼쪽), 박원재 학생(오른쪽)

 

[대전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새미래중학교(교장 박영자)는 김형석(3학년), 박원재(1학년) 학생이 8월 3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36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시상식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36번째 개최를 맞이한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발명 대회로 매년 개최되며 청소년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시상하고 전시하는 특별한 무대이다.

 김형석 학생은 ‘슬라이드 형식의 접이식 간편 옷걸이’를 발명하여 금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박원재 학생은 ‘이물질을 밀어내는 스마트 배수구’를 발명하여 마찬가지로 금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대전새미래중학교 박영자 교장은 “평소 발명, 메이커교육 여건을 조성하고 학생들이 창의성과 문제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활동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역량과 열정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력한 결과 우수한 결실을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새미래중학교는 대전광역시교육청의 메이커교육 운영학교 사업, 인공지능교육 선도학교 사업, 특허청의 발명교육 선도학교 사업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다양한 꿈과 끼를 개발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