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래중학교, 2024 체육한마당 및 공간재구조화(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준공 기념식 개최

심하린 / 기사승인 : 2024-10-25 12:00:38
  • -
  • +
  • 인쇄
- 운동장 교체공사 후 쾌적한 환경에서 협동심과 기량 발휘

◦ 체육한마당 행사와 함께 공간재구조화(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준공 기념식 열려
◦ 별관, 체육관, 본관 리모델링으로 쾌적한 학교 시설 구축
◦ 노후 운동장 교체 공사로 육상부 및 야구부 훈련 최적화
◦ 도의원, 교육장, 학부모와 함께한 기념식, 간담회로 소래중학교 발전 기대

 

[시흥시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소래중학교(학교장 장정재)에서 10월 25일(금) 전교생 체육한마당과 공간재구조화(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기념식을 개최했다. 체육대회와 함께 치러진 기념식에는 안광률 도의원, 채열희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 위원 등이 참석하여 새롭게 옷을 갈아입은 소래중학교의 희망찬 시작을 응원하였다.


소래중학교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구축교로 운동장 교체와 더불어 2023년 10월에는 체육관(소래마루) 준공, 2024년 1월에는 본관 리모델링 완료, 2024년 10월에는 별관 개축이 완료되었다.
 

 

이날 치러진 체육한마당은 노후화된 운동장을 교체한 후 실시한 첫 체육대회로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활동을 안전하게 펼칠 수 있는 시험대가 된 날이었다.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단체 줄넘기, 4인 5각 달리기, 줄 파도타기 ,폭풍의 눈 등 단체 게임을 실시하였고 학생들은 학급 친구들과 우정을 쌓고 협력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으며 안전하고 쾌적한 운동장 시설을 마음껏 이용하며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운동장은 인조잔디 교체, 트랙 교체, 야구부 피칭 연습장 마련 등 일반 학생들과 운동부 학생들이 최적화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9월~10월 사이에 교체공사를 실시하였다.
 

야구부, 육상부 등 운동 분야에서 나날이 우수한 성과를 빛내고 있는 소래중학교는 일반 학생들의 체력향상을 위해서도 IT 체육교실을 구축하고 있으며 완료 시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활동을 촉진하여 학교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아지리라 기대한다. 새롭게 변모한 학교에서 교육공동체가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