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0월 18일(금) IB MYP 후보학교 수업공개의 날 운영으로 IB 프로그램을 반영한 수업과 평가 실천 과정을 외부에 공개함.
◦IB 후보학교 지정 후, 세 번째로 실시하는 외부 수업 공개로서 ‘탐구-실행-성찰이 있는 깊이 있는 수업과 평가’라는 주제로 전학년, 전교과 수업 공개를 실시함.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IB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교육의
![]() |
▲ 서해중 IB 수업공개의날 (수업사례나눔) |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서해중학교(교장 이주연)는 10월 18일 (금) 2학기 IB MYP 후보학교 수업공개의 날 운영을 통해 IB 프로그램을 반영한 수업과 평가에 대한 공개와 수업 사례 나눔을 실시하였다.
2023년 7월, IB 후보학교로 지정된 이후, 세 번째로 실시하는 외부 수업 공개수업 행사로서 ‘탐구-실행-성찰이 있는 깊이 있는 수업과 평가’라는 주제로 6교시 전학년 및 전교과에 걸쳐 수업 공개를 실시하였다. 본교 학부모와 경기도 내 교원, 교육청 관계자 등 IB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총 100여명이 학교에 방문하여 수업을 참관하였고, 수업 후에는 참가한 교원들과 함께 교과군별로 IB 수업 사례 발표 및 수업 나눔의 시간을 가지며 IB 프로그램을 적용한 수업과 평가에 대해 그동안 교사들이 경험한 내용을 공유하였다.
서해중학교는 지난 2023.7.20. 경기도 중학교 최초로 IB MYP 후보학교로 승인 받아 IB 프로그램을 적용한 수업과 평가 체계를 공식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현재는 한 걸음 더 도약하여 IB 월드스쿨(인증학교)로의 인가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 |
▲ 서해중 IB 수업공개의날 (학교장 IB학교운영 발표) |
서해중학교는 그동안 국제적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IB 후보학교로서의 기본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해 왔으며, IBO 교과(군)별 연수 프로그램 및 공동체 프로젝트 연수, 월드스쿨 수업 참관 등을 이어가며 교사들의 수업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IB 프로그램을 적용한 수업과 평가, 교과 통합 수업, 공동체 프로젝트 실시 등 IB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적용하여 실천하고 있다.
서해중학교 이주연 교장은 “본교가 IB 후보학교로서 벌써 세 번째로 실시하는 수업 공개의 날이다. 본교 선생님들은 이제 IB 프로그램을 적용한 수업과 평가에 달인이 되어 더욱 성숙하고, 깊이 있는 수업을 보여주실 것이라 믿는다. 미래의 변화에 대응하여 항상 도전하고 실천하는 선생님들의 무한한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본교 선생님들의 연구와 실천적 나눔으로 탄생한 오늘의 수업 공개의 날을 함께 해 주시는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의미 있는 배움과 영감이 일어나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해중학교는 경기도 중학교 최초 IB 후보학교답게 수업 공개의 날을 통해 미래교육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함께 공유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도 IB 교육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학교로서 앞으로 월드스쿨로의 도약과 다양한 활약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