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능초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한 교육활동에 기여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남양주 사능초등학교가 남양주 C.C(주. 라미드 관광)와 협력해 지역 교육자원을 활용한 골프 교육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문화예술체육 교육을 내실화한다.
남양주 사능초등학교(교장 윤광현)는 6월 4일 남양주 C.C(본부장 이태호)와 사능초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윤광현 교장, 이태호 남양주 C.C 본부장,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 이수미 구리남양주 초등교장단 회장, 방재천 진건이장단 협의회 회장, 초등 10지구 지구장학교장단, 사능초 학교운영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골프 꿈나무 학습지도 역량 지원(골프 레슨 재능기부) ▲골프 꿈나무 골프장 필드 체험 지원 ▲학교 교직원 및 연계 학생 및 부모 간 골프장 이용에 관한 유대 강화 ▲기타 골프 꿈나무 역량 지원에 관한 사항을 협력한다.
사능초등학교 윤광현 교장은 “본교는 서로 어우러져 사는 민주시민학교이자 함께 미래를 열어가고 지구촌을 이끌어갈 학생들의 꿈과 끼를 지원하는 문화예술체육학교로서 오늘 남양주 C.C와의 협약 체결을 통하여 사능초 재미있는 골프 교육 내실화에 도움을 받게 되었다.”고 기쁨을 전하며 “향후에도 학생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교육자원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도 앞으로 골프도 초중고 연계교육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큰 관심을 보였다.
한편, 사능초등학교는 2018년부터 실내 골프연습장 3실을 구축하고 교육과정 연계 골프 수업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2024학년도에는 사단법인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에서 주관하는‘2024년 KLPGA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인도어 8타석 기준의 실외 골프연습장을 준공하였다. 2025학년도에는 교육과정 연계 골프 교육과 더불어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정약용 플러스 공유학교로 지정되어 관내 다산새봄초외 13개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약용 골프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중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