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 동안 공간을 열어 방문한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야외놀이터로 운영
◦ 아이들의 즐거운 하루를 위해 시화나래초등학교 학부모회가 주체적으로 계획하였으며, 이웃학교인 계수초등학교 학부모회와 웨이브 파크 측에서 동참하였음.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시화나래초등학교는 26일 학교 운동장에서 계수초등학교 학부모회와 웨이브 파크와 함께 “함께하는 우리들, 여름 맞이 물놀이”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아이들의 놀 권리를 회복하기 위해 시화나래초등학교 학부모회가 학생들의 의견을 모아 주체적으로 계획하였으며, 본교 학생들뿐 아니라 방문한 학생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시화나래초등학교 학부모회는 아이들의 다양한 물놀이 경험을 위해 페트병 물총놀이, 워터 슬라이드, 버블 풀장 등의 부스를 마련하였으며 인근 인공서핑장인 웨이브 파크 부스를 만들어 서핑 체험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행사는 신설교인 시화나래 초등학교 학부모회가 개교한 해에 적극적으로 나서 주최한 데에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아이들 중심의 물놀이를 위해 아이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행사를 준비하고 자율적으로 정리까지 하도록 하여 단순 재미뿐 아니라 책임감까지 내면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시화나래초등학교 학부모회 이병훈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을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고 코로나로 위축된 놀이 행사 활성화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며, “매해 즐거운 행사를 준비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을 심어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