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서초, 2023~2024 경기도교육청 지정 다문화 진로 연구학교 운영, 디지털선도학교 운영
◦ 11.08.(수) 다문화진로교육모델, AI코스웨어활용 수업모델 적용 수업공개 및 성과공유를 위한 1년차 성과발표회 개최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군서초등학교(교장 유영준)은 오는 8일 도지정 다문화진로연구학교 1년차 성과 및 디지털선도학교 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군서초등학교는 이주배경 학생 밀집교로 2023학년부터 경기도교육청 지정 다문화 진로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성과 발표회에는 그간의 성과들을 전시하고 1~2학년군에서는 토도한글수학을 활용한 맞춤형 수업, 3학년은 맞춤형 중국어, 한국어수업, 4학년은 AI코스웨어활용 수업, 5~6학년은 진로탄력성 개발수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 |
▲ 진로교육수업장면 |
올해 3월부터 다문화학생들의 진로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지역자원을 연계한 진로탄력성 향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태분석을 통해 가장 필요한 학력향상, 언어역량, 심리정서, 진로진학분야를 선정하고 정왕종합사회복지관,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에누마코리아 등의 지역자원들과 연계하여 학생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학력향상 분야로는 토도한글과 수학을 활용한 기초학력향상수업
◦ 언어역량분야는 맞춤형중국어, 한국어교육과정
◦ 심리정서분야는 정왕종합사회복지관의 지원으로 이뤄진 전교생심리정서검사 및 이를 바탕으로 한 자존감캠프, 스트레스관리 및 학습전략캠프
◦ 진로진학분야로는 남부거점센터와 연계하여 운영한 마을의 훌륭한 어른들과의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마을진로체험을 운영하였다.
![]() |
▲ 디지털선도학교 수업장면 |
특히, AI코스웨어를 활용한 디지털 선도학교운영을 통해 수업방법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플랫폼인 하이러닝을 활용하여 학생의 출발점행동 진단 - 취약한 부분 분석- 집중 학습과제부여하여 학습효과를 높이는 맞춤형 군서 수업 모델을 개발 적용하고 있다.
군서초등학교 유영준 교장은 “다문화학생이 밀집되어있는 우리 학교는 10년후의 미래학교를 앞서 경험하고 있다”면서 “우리학교가 도전하고 이뤄낸 교육적 성과들이 공교육의 뚜렷한 이정표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다. 선생님들과 지역기관들과 더욱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