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2025 광명 학교스포츠클럽축제 키즈런 대회’ 성료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10-16 11:03:37
  • -
  • +
  • 인쇄
◦관내 초등 3‧4학년 120여 명 참가, 땀과 응원 속에 하나 되는 축제
◦기초 체력과 협동심, 도전 정신을 기르는 키즈런 대회
◦소통과 협력을 배우는 체육활동의 장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는 계기 마련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순)은 지난 10월 15일(수) 광명시민체육관에서 「2025 광명 학교스포츠클럽축제 키즈런 대회」를 열어 관내 초등학교 3‧4학년 학생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기초 체력 향상과 협동심, 도전 정신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허들 왕복 릴레이, 전방 스쿼트 점프, 정확히 던지기, 크로스 홉, 스피드 래더, 종합 릴레이(포뮬러 원) 등 6개 종목으로 운영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팀별 순환 방식으로 모든 종목을 체험하며 땀 흘리는 성취의 기쁨과 함께 또래 친구들과 협력하는 즐거움을 만끽했다.
 



대회 현장은 학생들의 도전과 응원으로 활기가 넘쳤다. 학부모와 교사들은 학생들이 도전에 나설 때마다 격려와 박수를 보냈고, 학생들은 친구들을 응원하며 스스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경기에 임한 학생들의 얼굴에는 긴장 대신 설렘과 도전의 열정이 가득했고, 끝까지 완주하며 뿌듯한 성취감을 맛보았다.
 

이번 대회는 단순한 체육활동을 넘어,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협력하는 스포츠 문화를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종목을 통해 자신감을 기르고, 도전과 완주의 경험 속에서 성취의 가치를 스스로 깨달았다. 교사와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학교 체육의 긍정적 변화를 체감했다.
 

김명순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키즈런 대회는 학생들이 존중과 배려를 배우며 몸과 마음이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