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분화된 대상별 운영을 통해 교육 수요와 실무 적합성 동시 만족
◦ 공직자의 청렴 의식 강화 및 에듀테크 기반 디지털 역량 향상
◦ 하이러닝 활용법·청렴 퀴즈·생성형 AI 등 실용 중심 프로그램 구성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7월 28일(월)과 29일(화) 양일간 정약용도서관에서 『2025 구리남양주 디지털 스마트 행정과 청렴의 길』이라는 주제로 “투명한 미래를 여는 교육행정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1일차에는 교육행정직, 2일차에는 행정실무사를 대상으로 하여 각각의 직무에 적합한 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어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 실천 의식을 내면화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총 2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성형 AI ▲협업 플랫폼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디지털 청렴 퀴즈 등을 중심으로 운영하였다.
특히, 이날 연수는 구리남양주 관내 중학교에서 에듀테크 기반 행정 실무 강의 경험이 풍부한 현○형 교사가 하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행정 실무 교육을 진행하였고, 이○상 행정실장은 협업 도구와 AI를 실제 행정업무에 적용하는 실무 노하우를 전달하였다. 또한 공직 윤리 분야 전문강사인 안○진 변호사는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갑질 예방 등 공직자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청렴 법령과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디지털 행정에 대한 이해도와 활용 능력을 높이고, 청렴 실천의 내면화와 조직 내 공유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하이러닝 플랫폼, 생성형 AI, 협업 도구 등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직접 다뤄보며 실무 중심의 문제 해결 능력과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며, 청렴 관련 주요 법령에 대한 심화 학습을 통해 공직 윤리의식과 조직 내 신뢰 문화 정착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게 된다.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업무 방식과 조직 문화에 대한 긍정적 변화를 유도하는 동력”이라며, “앞으로도 구성원이 스스로 실천하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행정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