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고향사랑기부제 올해 제1호 고액기부 탄생

이용우 / 기사승인 : 2025-05-09 10:25:31
  • -
  • +
  • 인쇄
◈ 올해 제1호 고액기부자는 사단법인 영남도민회 김대근 신임회장… 고향 부산의 곳곳에 밝은 빛을 밝히고자 하는 마음에서 기부해
◈ 5.9. 14:00 시청 의전실에서 기부금 전달식 열려…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영남도민회 회장단 등 참석
◈ 시, 6.30.까지 '역대급 경품 대발사! 부산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진행… 10만 원 이상 '부산광역시(시청)'에 기부하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돼
[부산 세계타임즈=이용우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올해 부산시청 제1호 고향사랑기부금 고액기부자가 오늘(9일) 탄생한다고 밝혔다.


 올해 첫 고액기부자는 부산 출신의 사단법인 영남도민회 김대근 신임회장이다. 오늘(9일) 시청을 방문해 부산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10만 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 사진 좌측 부터 : 사단법인 영남도민회 배재범 부산회 회장, 박형준 부산시장, 사단법인 영남도민회 김대근 신임회장

 기부금 전달식은 오늘(9일) 오후 2시 시청 의전실에서 열린다.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영남도민회 회장단 등이 참석한다.
 

 지난해 연말 기준으로 부산시청 고향사랑기부금의 최고 금액은 500만 원이었다.

 영남도민회는 제주에 거주하고 있는 부울경, 대구, 경북 등 영남지방 출신들의 친목 도모 모임이다. 현재 1천여 명의 회원들이 저소득층 학생 장학사업, 소외계층·독거노인 대상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김대근 회장은 “작은 손길 하나하나를 모아 고향 부산의 곳곳에 밝은 빛을 밝히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은 영남도민회 여러분의 고향이자, 늘 마음속에 품고 계신 따뜻한 뿌리다. 특히 이번에 고향사랑기부금을 부산시에 기부해 주셔서 부산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더없이 감사하고 든든한 마음이 들었다”라며, “따뜻한 마음과 헌신을 아끼지 않으신 회장님과 임원분들, 그리고 영남도민회 한 분 한 분의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고향 부산을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산광역시(시청)'에 기부하는 사람들 1천 명에게 성수기에 이용할 수 있는 해운대 5성급 호텔 숙박권 등 '5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역대급 경품 대발사! 부산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며, 온라인 기부 포털인 <고향사랑이(e)음>에서 회원가입 후 ‘부산광역시(시청)’을 선택해 1회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 고향사랑기부제 누리집(busanlov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