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라지는 대학 입시,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맞춤형 대입 준비를 위한 연수
◦ 학부모, 학생, 교사들이 참여하여 바뀌는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동구중학교의 학부모회에서 학부모,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 5월 21일 고교학점제(변화하는 대학 입시 들여다보기)연수를 진행하였다.
강사인 마석고등학교 교사 이광수 선생님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 대표 강사, 경기진학정보센터 대입 상담교사, tbs 상담받고 대학가자 대입 상담교사를 역임하고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2025년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의 중점 사항인 체계적인 진로 학업 설계 지도, 학생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과목 개설, 수강신청, 학생 수업 및 평가 내실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변화하는 입시에 대하여 학부모와 학생이 관심 있어 하는 서울의 대학교의 정시와 수시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특히 이번 연수는 사전에 질문을 미리 받아 현재 구리에서 재학 중인 중학생들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 시켜 만족도가 높았다.
학부모 A는 “자녀가 관심 있는 대학교에서 필요한 과목에 대해 상세히 알고 구리 남양주 인근 고등학교의 특성과 개설과목에 대해 설명을 들어서 유익했다”라며 활짝 웃어 보였다.
학생 A“바뀌는 대학 입시 때문에 막막했었는데 중학생들이 준비해야 하는 것에 대해 설명해 주어 안심이 되고 친구들에게 설명해 줄 수 있겠다”라며 고교 학점제를 준비하는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의 진로. 학업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학부모 역량을 강화하고 선택 중심 교육과정의 학부모, 학생 이해도 향상을 통한 고교학점제 운영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여 변화하는 대학 입시에 잘 적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