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하는 사계절 축제 - 다양한 놀이 활동 체험
◦ 유아중심·놀이중심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바른 이해 제고 [의정부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정음유치원(원장 김연숙)은 10월 24일 ~ 10월 26일「정음 가족 가을캠핑의 날」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참관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유치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놀이중심교육과정 및 유치원 특색교육 「사계절 축제」와 연계하여 유아들의 놀이 과정을 가정에서도 경험함으로써 “유아기에 중요한 놀이의 가치”를 알고 함께 놀이하는 추억을 만든 것에 큰 의미를 갖고 진행되었다.
「정음 가족 가을 캠핑의 날」이라는 주제로 운영된 참관수업은 유아들의 캠핑 경험을 바탕으로‘캠핑존’,‘불멍존’,‘자연물 체험존’,‘만들기존’등 다양한 캠핑활동을 가족과 함께 즐기도록 하였고 이러한 활동을 통해 놀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유치원에서 진행되는 특색교육을 체험하여 가정과 연계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놀이(PLAY)의 가치를 알고 함께 어울려 꿈을 키우는 정음 교육의 방향에 따라 진행된 이번 참관수업에 학부모들은 모두 한목소리로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사계절 축제가 궁금했는데 직접 경험해보니 아이들에게 정말 즐거운 추억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평소 시간내어 가야만 경험할 수 있었던 캠핑을 놀이활동을 통해 경험하니 함께하는 시간내내 즐거웠다”고 하였다.
김연숙 원장은 유아에게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는 놀이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