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에너지고, 전문직업인 초청 강연회 가져

이현진 / 기사승인 : 2023-07-22 09:56:22
  • -
  • +
  • 인쇄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에너지고등학교(교장 정문재)가 전교생 231명을 대상으로 16명의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전문 직업인 초청 강연회’를 실시하였다고 21일(금) 밝혔다.

 

매년 전문직업인의 생생한 직업 현장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직업 세계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 행사는 대기업, 공기업, 중견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본교 선배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선후배와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산학협력 체계를 견고히 하고 있다.
 

 

학생들은 특히, 자신이 관심 있는 전문직업인을 만나 ▲직업에 대한 소개와 필요한 역량 ▲직업인이 갖추어야 할 자세 ▲근무 환경과 조건 ▲직업을 통한 보람 등의 조언을 들었다.
 

또한, 전문직업인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해당 직업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고, 합리적 진로 의사 결정에 구체적인 도움을 받았다.
 

이번 강연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전문직업인을 직접 만나보니 직업에 대한 이해와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며, 나의 진로에 대해서도 더욱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되었다.”라고 하였다.
 

정문재 충북에너지고등학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직업탐색의 시간을 갖고, 직업 선택에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