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농업기술센터, 2025년 가드닝 전문가 과정 운영

한윤석 / 기사승인 : 2025-03-03 09:26:43
  • -
  • +
  • 인쇄
▸ 대구에서 마스터가드너로 활동할 가드닝 전문가 양성교육 개강



[대구 세계타임즈=한윤석 기자]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오명숙)는 식물 가꾸기와 텃밭정원 조성을 통해 우리 지역 도시재생과 탄소중립을 실천할 전문 가드너를 양성할 계획이다.


대구농업기술센터는 시민들의 텃밭정원과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대구 시민을 대상으로 가드닝 전문가 과정을 운영해 지역사회에 봉사할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이번 교육은 정원, 조경, 화훼, 텃밭디자인, 식물생육 및 식물소재를 활용한 봉사에 관한 내용을 교육과정에 편성했으며 교육을 이수한 시민은 전문적인 마스터가드너가 되어 지역사회에 봉사할 예정이다.

마스터가드너란, 농업을 매체로 생산적 여가 활동과 사회봉사로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도시원예 민간전문가로 1973년 미국에서 시작됐다.

국내에서는 2011년 농촌진흥청에서 전문인력 양성을 시작으로 지금은 전국적으로 확산돼 있으며 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전문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교육생 모집 중이며 신청 기간은 3월 14일(금)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청 홈페이지 공모모집란 또는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구농업기술센터 시민농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명숙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시민들이 농업과 기후변화, 생태환경, 식물이 주는 정서적 가치 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대구농업기술센터는 역량 있는 마스터가드너를 양성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농업 관련 교육과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