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광여자고등학교, ‘생명존중 등굣길 캠페인’ 실시

손권일 / 기사승인 : 2024-04-06 08:05:32
  • -
  • +
  • 인쇄
- 남구청소년복지센터와 함께 생명의 소중함을 전달 -

 

[광주 세계타임즈=손권일 기자] 대광여자고등학교(이하 대광여고)가 지난 3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학생들의 자살 위험을 예방하고자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생명존중 등굣길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5일 대광여고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Wee클래스 또래상담부 동아리 학생들과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선생님의 주도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등굣길 맞이 인사와 함께 ‘존중·사랑·배려’의 메시지를 담은 어깨띠를 착용하고, 위기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연락처가 새겨진 간식을 배부하며 생명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친구야! 내가 손잡아 줄게”, “힘들 땐 1388”을 외치며 밝은 미소로 교직원 및 학생들을 맞이하는 또래상담부 동아리 학생들의 힘찬 목소리는 교내 생명 존중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문홍주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교우 관계 및 학업 스트레스 등 심리적ㆍ정서적 문제가 발생했을 때 현명한 방법으로 잘 이겨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현실적이고 효율성 있는 프로그램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