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진안경찰서 한인종,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야간에는 밝은 옷을!

편집국 / 기사승인 : 2016-12-07 07:34:21
  • -
  • +
  • 인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야간에는 밝은 옷을!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면서 야간에 도로에서 걷기 운동이나 마라톤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무척 많고 특히 시골 도로를 야간에 보행하는 노인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운전자라면 누구나 알겠지만 야간에 이러한 보행자들이 눈에 잘 띄지 않는 경우가 많다. 바로 어두운 계통의 옷을 입고 있거나 야광 모자 같은 보호표시 없이 운동하기 때문이다. 

 

보행을 하는 모든 사람들은 야간에 자동차가 전조등을 환하게 켜고 다니므로 보행자를 쉽게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어두운 계통 옷은 빛을 흡수하기 때문에 운전자 입장에서는 먼 거리는 잘 보이지 않다가 가까이 접근했을 때 보행자가 있는 것을 알고 깜짝 놀라 급제동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간혹 새벽기도를 가는 사람이나 환경미화원이 작업 중에 교통사고를 당했다는 뉴스를 듣곤 하는데 그만큼 야간에는 교통사고 위험에 더 노출돼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동차 운전자가 교통법규와 규정 속도를 준수하고 야간 운전 때 더욱 주의해야 할 의무가 있지만 보행자도 야간보행이나 달리기를 할 때는 흰색 또는 눈에 잘 보이는 계통의 옷을 입거나 야광 모자 또는 야광 팔찌를 착용해 운전자가 자신의 모습을 잘 볼 수 있도록 한다면 교통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운동을 해서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 한순간 방심이 끔직한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고 야간 운동 시에는 반드시 눈에 잘 띄는 밝은 옷을 착용하고 운동장이나 체육공원 등에서 운동을 하고 부득이 도로에서 걷기운동을 하거나 운동 후 귀가 시에는 반드시 도로 가장자리를 이용하는 등 고귀한 생명을 보호하는 주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본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